요즘 뜨고 있어요
최근 검색어
모두 지우기
카테고리
중고거래
여아의류
남아의류
유아동
유아동도서
교구
임신출산
여성의류
여성잡화
뷰티
미용
남성패션 잡화
가구
인테리어
생활
식품
디지털
가전
도서티켓
스포츠레저
반려동물용품
기타
택배신청
CJ대한통운
LOTTE
한진택배
GS25
CU
GS25 반값택배
커뮤니티
출석체크
이벤트
공지사항
회원가입
앱 설치
판매하기
1. 중고거래
1999.11 ~ 현재까지 하루도 쉼 없이 달려온 아이베이비 중고장터! 20년 넘는 기간 동안 아이베이비 중고거래에서 수없이 많은 물품들이 새로운 주인을 만나 재탄생 했습니다. 현재까지 아이베이비에 등록된 중고물품의 수는 무려 30,000,000 (삼천만)건이 넘는답니다. 재활용 가치가 더욱 큰 아이들 용품이 많은 부분을 차지했다는 것이 더욱 의미 있게 다가옵니다. 패스트패션 시대, 빠르게 만들고 빠르게 버리는 섬유 산업에 소비되는 물의 양이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청바지 1벌을 만드는데는 7~11톤의 물이, 티셔츠 한 장을 만드는 데는 2.7톤의 물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전 세계 배출량의 20%에 해당하는 폐수를 섬유 산업이 만들어내고 있다고 하니 안타깝습니다… 또한 전 세계 배출량의 10%에 이르는 120억톤의 탄소도 매년 배출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의류를 1년 더 입으면 탄소 발자국을 25%나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생활습관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시대에 아이베이비에서 중고거래를 이용하면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은 중요하고도 기분 좋은 사실입니다~ 아이베이비 회원님들의 거래 하나하나가 모여 세상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함께 요모조모 따져 볼까요?
2. 도서매입
아이베이비는 2007년 ~ 현재까지 유아동전집을 꾸준히 매입하고 있습니다. 책은 나무로 만들어집니다. 200페이지 책 1권 만들 때 3M 크기의 나무 1그루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엄청나죠? 유아동 전집 기준으로 환원 시, 전집 평균 50권에 약 40페이지로 계산했을 때 2000페이지 정도의 두께가 되는군요~ 그렇다면 이를 만들 때 필요한 나무는 3M 높이 10그루가 필요하겠지요~ 이렇게 우리의 소중한 나무 자원을 활용해서 만든 책들을 함부로 사용하고 버리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 아이베이비는 2007년부터 현재까지 약 16,900질의 전집을 매입 완료하고 또 새로운 주인을 만나도록 재활용 했습니다. 아이베이비 도서매입 탄소저감량을 수치로 알아보겠습니다.
위 나무들이 살 수 있는 면적으로 환원해 보면 약 117,000 헥타르의 땅이 필요합니다. 이는 서울시 2배 혹은 축구장 1,650여개에 해당되는 크기랍니다.
이렇게나 막대한 양의 물과 나무를 절약하고, 탄소 절감에도 이바지하셨다는 말씀입니다! ^^ 이렇게 많은 자원들을 아끼고 보호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여러분들의 동참이 있었던 덕분입니다. 어린 시절을 떠올려 보면 저희 곁에는 항상 드넓게 펼쳐진 파란 하늘과 풍성한 나뭇잎 사이로 반짝이는 햇살, 실컷 달리기하며 뛰어놀다가 들이마시는 신선한 공기가 함께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다가올 미래에도 우리 아이들도 푸른 하늘과 상쾌한 공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또 추억할 수 있도록. 중고거래의 생활화와 환경보호에 앞장서 주세요~ 미래는 바로 우리가 만들어 갑니다!
중고거래 바로가기